인사말
HOME - 학과소개 - 인사말


 
미래 정보화 사회에서는 프로그램 개발 능력이 핵심 역량이 될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환경을 이해하고 합리적으로 생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창의성, 논리적인 사고, 문제해결능력의 배양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미래는 컴퓨팅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갖춘 인재가 필요합니다.

본 학과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컴퓨팅 사고능력을 함양한 인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정보보안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전공 교육과정을 마련
하였고, 현장맞춤형 실습 교과목을 개설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에서 지원하고 있는 [IoT융합보안SW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하여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기업과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현장실습>, <인턴십 과정>, <대학생을 위한 인성특강 및 취업캠프>, , <전공역량강화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 학생에게는 다양한 종류의 교내 장학금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도청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을 전원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는 다양하고 취업 전망은 매우 좋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솔루션 개발>, <보안 컨설팅>, <시스템 보안 분야>, <네트워크 보안 분야>, <디지털 포렌식 분야>, <사이버 수사 분야>,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 보호 직류직>, <개인정보보호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 분야>, <빅 데이터 보안 분야> 등이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IT 소프트웨어 및 정보보안 분야의 대표업체로의 취업에 성공하고 있으며 [전북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SK인포섹], [지니언스] 등의 유명한 기업에서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호원대학교 IT소프트웨어보안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육과정 및 지원사업을 통해 IT소프트웨어보안 분야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국가에 필요한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IT 소프트웨어보안학과 학과장 이영숙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