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커플링사업단 - 인사말
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 내 기업체의 수요에 맞춘
융복합 현장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자 본 사업단을 설립하였습니다.
호원대학교 IT소프트웨어보안학과, 작업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를 중심으로 전라북도 내의 32개의 기업들과 협력하여 2017년부터 전라북도 산학관 커플링사업에 IoT융합보안SW전문인력양성사업단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전라북도 ICT 융복합 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에 취업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재난·재해 SW 관제요원, ICT 및 정보보안기업 취업에 특화된 융합보안 SW 전문가, IoT 및 빅데이터 의료정보를 활용한 헬스케어 SW를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가족기업과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맞춤형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였습니다. IoT 융합보안 SW 능력개발 교육, 융합보안 SW 개발 프로젝트, 인성 및 취업 캠프, 전공역량강화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 45명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업의지를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장실습과 인턴쉽 과정을 지원하고, 가족기업의 신기술 분석 및 기술 자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내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기술 및 능력을 학생들에게 배양시키고자 합니다.
사업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을 전라북도 내 기업으로 진출하게 함으로서 전라북도 내 기업과의 신뢰성 있는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산업이 활성화되고 전라북도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구축되도록 하겠습니다.
 
제 4차 산업혁명에서는 미래사회 인력이 갖추어야할 역량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산·학·관 융합·창의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현장실무형 지역인재 육성에 주력하여 ICT융복합 보안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oT융합보안SW전문인력양성사업단 단장
이영숙
 
 


TOP
TOP